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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병무청, 6년 연속 ‘민원서비스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 병역공개과 작성일 : 2017-01-04 최종 수정일 : 2017-01-04 조회수 : 14267
 
   ▣  민원만족도 제고 노력, 기관장의지 및 관심도 등 높은 평가
   ▣  현장중심, 국민중심, 소통중심의 민원행정 추진 성과



□ 병무청(청장 박창명)이 행정자치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중앙행정기관 등 77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상위 평가(S등급)를 받았습니다.
   ○ 이로써 병무청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국민신문고 민원분야 종합평가에서
       5년 연속 매우 우수 평가에 이어 6년 연속 민원분야 최고 등급을 받게 됐습니다.

□ 병무청에서는 의사가 환자를 진료하듯 민원인의 아픔을 해결하는 병무민원 서비스닥터팀을 운영해 불만민원
    241건 중 142건을 만족으로 개선(58.9%)하였으며,
   ○ 찾아가는 병무청을 활성화해 생계곤란자, 반복귀가자, 거동불편 민원 등 사회적 약자 566명을 찾아가 현장
      원스톱·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 또한 ‘국민의 소리에 우리가 가야할 길이 있다’는 기관장의 확고한 의지로 청장이 매일 일과 시작 전 병무민원
   상담소 상담현황과 주요이슈 민원, 불만민원, 언론보도 사례 등을 직접 모니터링하고 이를 전 직원이 공유해
   불만민원을 신속히 개선했습니다.
   ○ 매주 목요일에는 모든 간부직원이 모여 생생한 현장의 불만민원 녹취자료를 직접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
       함으로써 ‘군 경력확인용 병적증명서 온라인 발급’, ‘학력사유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 현역병 입영허용’ 등
       국민의 소리 21건을 정책에 반영한 바 있습니다.
   ○ 이밖에도 병무민원 토털케어서비스 추진, 나만의 홈페이지 운영, 병역판정검사 실시간 안내서비스, 취업맞춤
       특기병 운영 등 병역의무자 개개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 박창명 병무청장은 “6년 연속 민원서비스 평가 최우수기관 달성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든 직원들이 역지사지
    의 자세로 현장중심, 국민중심, 소통중심의 민원행정을 추진한 결과”라고 말하고 “새해에도 국민이 원하는 것을
    먼저 찾아 해결해주는 정책, 정부가 나를 위해 일하고 있다는 믿음을 주는 정책 추진 등 민원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붙임 : 보도자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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