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무뉴스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병무청의 언론보도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에 대한표이며 제목, 작성자,작성일 ,조회수,첨부자료,부제목1,부제목2,무제목3,담당자 성명,담당자연락처,담당자이메일,엠바고에 대한내용을 제공
제목 "또 하나의 병역, 사회복무요원"
작성자 : 사회복무관리과 작성일 : 2019-06-28 조회수 : 7178
     
          "또 하나의 병역, 사회복무요원"


         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28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20SPACE 카페에서 모범 사회복무요원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습니다.
 
   ○ 이번 행사는 최근 언론 등을 통해 소개된 모범 사회복무요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이들의 미담사례를 널리 알리고 사회복무제도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마라톤 대회 도중 쓰러진 시민의 생명을 구한 사회복무요원 배병윤 씨, 지하철 역사 내 여자화장실에서 몰카범을 붙잡은 사회복무요원 곽명섭 씨, 화재 속에서 초등학교 학생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킨 사회복무요원 조영흠 씨, 자신이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했던 기관으로 취업까지 성공한 김광식 씨, 그리고 기찬수 병무청장 5명이 패널로 참석하였습니다.

   ○ 또한 대학생, 학부모 등 블로그 기자들과 인근 복무기관에서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 등 30여 명이 방청객으로 함께 하였습니다.


□ 이날 행사는 기찬수 병무청장의 감사패 수여에 이어 사회복무요원들의 미담사례와 사회복무제도 전반에 대한 궁금한 점 등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 패널로 참석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자신의 행동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 사회구성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 뿐’ 이라며 ‘이 일로 인해 언론보도도 되고 많은 사람들이 알아봐 줘서 얼떨떨한 기분’이라고 말하였습니다.
 
   ○ 이날 행사를 관심 있게 지켜본 한 학부모는 ‘사회복무요원들이 우리 사회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참으로 많은 일들을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면서 ‘앞으로도 성실히 건강하게 복무하면서 우리 사회 더 많은 곳에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 또한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한명은 사회복무요원 복무가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병무청에서 자격·전공 등을 연계한 사회복무요원 배치를 확대할 계획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병역의무로 인한 학업이나 경력 단절을 걱정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는 생각을 밝혔습니다.
 

□ 한편 자리를 함께한 기 청장은 참석자들에 대하여 격려와 감사를 전하며 ‘병무청은 우리 사회복무요원들이 국민들로부터 더 따뜻한 관심을 받으며 성실하게 복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끝.
 
 
첨부파일 hwp 파일 20190628 병무청 모범사회복무요원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228Byte, download : 212)
공지사항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병무청, 해외파견 국방무관단 초청 병무행정설명회 개최
이전글 ▼ 병무청, 제1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공모전 결과 발표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