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무뉴스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병무청의 언론보도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에 대한표이며 제목, 작성자,작성일 ,조회수,첨부자료,부제목1,부제목2,무제목3,담당자 성명,담당자연락처,담당자이메일,엠바고에 대한내용을 제공
제목 병무청,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병역판정검사 실시
작성자 : 병역판정검사과 작성일 : 2020-04-20 조회수 : 4884

          병무청,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병역판정검사 실시

          - 1일 검사인원 최소화, 선별소 설치 운영, 아크릴 칸막이 설치

          - 14일 이내 외국 귀국자, 코로나19 집단발생 시설 방문자 등 사전 제외





□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20일부터 본인 희망자에 한하여 병역판정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 이번 조치는 병역판정검사 중지로 인한 현역병 충원차질을 방지하고 병역의무이행 지연에 따른 민원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입니다.

   ○ 이번에 실시되는 병역판정검사는 병무청 누리집을 통하여 사전에‘건강상태 질문서’를 접수받아 14일 이내 외국에서 귀국한 사람, 코로나19 집단발생 시설 방문자, 자가격리 해제 1개월 이내자 등은 제외합니다.

   ○ 또한 검사장 입구에 사전 선별소를 설치하여 검사 당일 열화상 카메라 및 체온계로 발열 여부를 확인하고 오한, 기침 등 호흡기 이상 증상이 있는 사람은 선별하여 귀가 조치합니다.

   ○ 검사장은 매일 2회 이상 소독을 실시하고 아크릴 칸막이를 설치하는 한편, 검사 중에는 1M 이상 띄워 대기와 한자리 건너 지그재그식 앉기를 실시합니다.

   ○ 당분간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 평상시 1일 평균 수검인원(160명)보다 적은 100여명을 대상으로 검사하고 코로나 19 상황이 호전되면 적정 수준으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 참고로 병역판정검사는 2월 24일부터 잠정 중단되어 오다가 지난 4월 13일부터 모집병 지원자와 귀가자 등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해왔습니다.
 

□ 모종화 병무청장은 “국방부 등 관계부처 협조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병역판정검사를 실시하여 원활한 현역병 충원과 민원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끝>



 
첨부파일 hwp 파일 20200420 보도자료_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병역판정검사 실시 (180Byte, download : 524)
공지사항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병무청장,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 현장 방문
이전글 ▼ 병무청, 제2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개최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