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소통마당

보도자료/언론보도

홈 사회복무연수센터 > 소통마당 > 보도자료/언론보도
사회복무연수센터보도자료에 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본문내용, 첨부자료에 대한 내용을 제공
제목 사회복무연수센터, 설 명절 맞아 사랑 나눔 실천가져
작성자 (사회복무연수센터)
작성일 2019-05-15 조회수 2559
첨부파일
□ 사회복무연수센터(원장 김용두)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속리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장학금을 전달하고 보은 전통시장 장보기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 이번 방문은 보은 지역에 위치한 국가기관으로서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리 향수를 맛볼 수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보태고자 이루어졌다.
 
□ 충북 보은에 위치한 사회복무연수센터는 전국 사회복무요원 교육 전문기관으로 2016년 3월에 개원한 이후,
ㅇ 매년 보은지역의 농산물 구매와 주민 직접 고용 등의 연 24 억 원 규모로 지역경제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명절 전후 선물용 지역 물품 구입과 관내 초등학교 장학금 전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ㅇ 아울러, 2019년부터 사회복무요원 교육 프로그램에 인권교육을 통해 사회적 약자 보호에 힘쓰며, 복무를 마친 후 취업에 도움이 되는 과정도 운영해 사회복무요원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예정이다.

□ 김용두 원장은 전통시장에서 과일 등을 구입하며 “주위의 소외된 이웃에게 훈훈한 인정을 전하며 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사회복무연수센터가 되도록 하겠다”며 “보은군민 여러분 모두 기해년 새해에 건강과 행운이 깃들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끝.
 

목록

사회복무연수센터보도자료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 사회복무 교육의 요람
이전글 ▼ 기찬수 병무청장 정책현장 방문, 교육생 격려시간 가져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