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소통마당

보도자료/언론보도

홈 사회복무연수센터 > 소통마당 > 보도자료/언론보도
사회복무연수센터보도자료에 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본문내용, 첨부자료에 대한 내용을 제공
제목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협약
작성자 (사회복무연수센터)
작성일 2019-06-10 조회수 2761
첨부파일
jpg 파일 협약식 사진 1 (84Byte, download : 560) 미리보기
□ 사회복무연수센터(원장 김용두)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과 사회복무요원 사이버 교육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양(兩)기관이 사회복무요원 교육기관으로서 사회복무요원의 사이버 교육 플랫폼 공동 활용과 교육 콘텐츠 개발에 관한 상호 협력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 충북 보은에 위치한 사회복무연수센터는 사회복무요원 전문교육 기관으로서 2016년 3월 개원한 이래 12만 여명의 인원이 교육을 받았다.
○ ‘국민의 행복에 기여하는 사회복무요원 양성’을 교육목표로 복무기본교육, 복무지도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사회복무요원의 공무수행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 확립과 역량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 충북 오송에 본원을 두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민의 행복을 실현하는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중추기관으로서,
○ 보건복지관련 훈련과 교육을 통한 업무종사자의 전문성을 높이는 등 보건·복지분야 발전을 도모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김용두 원장은 “기관간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국민의 이익 증진과 정부혁신에 앞장서는 작은 발걸음”이라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협조에 감사드리며, 공동의 목표와 비전으로 상생하는 파트너십을 발휘하자”고 했으며, 허선 원장은 “병무청과 긴밀히 공조하여 시대에 필요한 성실하고 참된 사회복무요원 양성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끝.
 

목록

사회복무연수센터보도자료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사회복무연수센터, 제3대 원장 취임(1.13.)
이전글 ▼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 교육으로 안전한 사회에 기여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