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그림글짓기 공모작
어린이 나라사랑 전시관
글짓기 수상작
이전
은상 호치민시 토요한글학교 3 김○○
평화를 지키는 국군아저씨께
대한민국과 세계평화를 지키기 위해 애쓰시는 국군아저씨 안녕하세요? 저는 베트남 호치민시에 살고 있는 초등학교 3학년 김○○에요. 아빠께서 2년 전에 베트남 주재원으로 오시게 되어 저도 가족과 함께 호치민에서 살고 있어요. 
 베트남 친구들은 이상하게도 군인아저씨나 공안(경찰)을 무서워해요. 하지만 저는 저희를 위해 나라를 지켜 주시는 군인아저씨들이 고마워요. 사실 대한민국 군인아저씨가 훨씬 멋지고 늠름한 것 같아요.
 제 꿈은 아나운서라서 뉴스를 자주 보고 있어요. 얼마 전 뉴스에서 북한의 핵실험에 관한 기사를 보았어요. 핵실험을 왜 하는지에 대해 엄마께 여쭤보았어요. 전쟁을 일으키기 위한 준비라고 하셨어요. 순간 겁이 많이 나고 무서웠어요. 그리고 우리는 다 같은 한민족인데 왜 싸우려고 하는지 모르겠어요. 싸우지 않고 사이좋게 북한과 남한이 힘을 합치면 대한민국도 강한 나라가 될 수 있을 텐데요…….
 저는 베트남에 살고 있지만 저희 할머니, 할아버지와 친척들은 모두 한국에 살고 계세요. 북한이 쳐들어오지 않도록 국군아저씨께서 꼭 지켜주세요. 베트남도 우리나라처럼 과거에 전쟁으로 많은 사람들이 다치고 죽었다고 해요.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전쟁으로 인해 어린 아이들까지 피를 흘리고 있는 모습을 뉴스를 통해 보았어요. 북한과 대한민국이 평화적으로 통일을 할 수 있다면 지금 싸우고 있는 다른 나라에 좋은 본보기가 되지 않을까요?
 하루 빨리 통일이 된다면 국군아저씨들도 좀 더 편한 마음으로 근무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저는 매일 아침 일어나서 학교 가는 것도 힘들어요. ‘진짜사나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 새벽부터 저녁까지 힘들게 훈련하는 모습을 보고 제 스스로 자극을 받았어요. 국군아저씨들도 저렇게 최선을 다해 나라를 지키시는데 저도 여기 베트남에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공부해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김○○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힘드시더라도 통일이 되는 그날까지 국군아저씨께서 대한민국을 평화롭게 지켜주세요! 저는 1년 후에 한국으로 돌아갈 예정이에요. 제가 한국으로 가기 전에 통일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앞으로 15년 후 김○○ 아나운서가 전하는 뉴스에는 통일이 된 대한민국의 행복한 소식만 있기를 바라요.
 국군아저씨 건강하게 지내세요!

베트남 호치민에서
2017년 5월 7일
김○○ 올림 다음


은상 호치민시 토요한글학교 3 김○○
평화를 지키는 국군아저씨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