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Little hero가 전하는 나라사랑마음. 어린이 나라사랑 전시관 2017년 보기
제 8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A Little hero가 전하는 나라사랑 마음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를 위해 2011년부터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병역의무롤 자랑스러워하고 병역의무를 이행 중인 군 장병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시작된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국내참가자 여덟 번째 공모전을 위해 최북단 민통선에서 최남단 제주도까지 많은 어린이들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나라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여러분이 A Little hero입니다.

차한음(대전 대룡초) 국군아저씨와 함께 대한민국을 소중히 지키고, 멋지게 그려가고픈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해봤습니다.
최예은(군산 문화초) 우리가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서로가 이해하고 존중하며 남북이 하나가 될 수 있을 거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김형언(제주 아라초) 우리나라를 수호하다 안타깝게 목숨을 잃으신 군인 아저씨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혜율(전주 인봉초) 통일이 이루어지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김시현(강원 삼척초) 열심히 훈련받는 23사단 군인아저씨들의 모습에 제 마음에도 나라사랑의 마음이 듬뿍 생겼습니다.
정인수(고양 목암초)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어디서든 우리를 지켜주고 계신 국군 아저씨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나라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은 해외 거주하는 어린이들도 다르지 않습니다.
해외 참가국 : 총 11개국 (중국, 대만,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뉴질랜드,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케냐)

최예준(베트남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내가 커서 군인이 되면 우리나라를 위해 내 목숨을 걸고 지키겠다는 마음으로 그림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김민주(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 늠름한 대한민국 육, 해, 공군과 함께 행복한 어린이를 그림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박이삭(이란 테헤란 한국학교) 대한민국 군인이 되어 나라를 지키고 싶은 마음을 글로 표현했습니다.
한혜윤(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한국학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만나는 모습을 보고 통일이 이뤄질 것 같은 마음을 글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붓으로, 연필로 키워낸 나라사랑하는 마음 우리의 소중한 미래를 위해 모두의 마음을 모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요.

더 새로워질 대한민국
A Little Hero가 함께 합니다.

"참여해주신 학생, 지도해주신 선생님, 그리고 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