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무뉴스 > 보도·설명자료 > 보도자료

병무뉴스
NEWS

보도자료

병무청의 언론보도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에 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최종 수정일, 조회수, 본문내용, 부제목1, 부제목2, 무제목3, 담당자 성명, 담당자연락처, 담당자이메일, 엠바고, 첨부자료에 대한 내용을 제공
제목 병무청장, 사회복무요원들과 진솔한 대화 나눠
작성자 : 사회복무관리과 작성일 : 2021-07-26 최종 수정일 : 2021-07-26 조회수 : 966
병무청장, 사회복무요원들과 진솔한 대화 나눠
- 복무 중인 미담사례 주인공들과 이야기 콘서트 진행 -


□ 병무청(청장 정석환)은 23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아로파 스페이스에서 선행으로 표창을 받은 사회복무요원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습니다.
 
  ○ 이번 행사는 최근 언론 등을 통해 소개된 모범 사회복무요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이들의 미담사례를 널리 알리고 사회복무제도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일반 국민, 복무기관 담당자 등 참석자 대부분은 쌍방향 온라인 소통의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하였습니다.
 
□ 이번 행사는 정석환 병무청장의 감사패 수여에 이어 사회복무요원들의 미담사례와 사회복무제도 전반에 대해 궁금한 점 등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 특히 미담사례를 소개하는 자리에서, 집 앞 주차장 차량에서 발생한 화재를 조기에 진압해 더 큰 피해를 막은 추한석 사회복무요원과 어르신들의 효자손 노릇을 톡톡히 하여 주변의 칭찬이 자자한 안검수 사회복무요원 등 다양한 분야의 훈훈한 이야기들이 오고갔습니다.
 
□ 이날 패널로 참석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누군가의 생명과 재산이 걸린 일이었기에 생각보다는 몸이 먼저 움직였으며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 뿐”이라면서 “지금 이 시간에도 각자의 분야에서 열심히 복무하고 있을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하였습니다.
 
□ 또 다른 참석자는 “전공을 활용하여 코로나19 거리두기 방역 지침 포스터를 제작하였는데, 지금처럼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뿌듯함을 느꼈다”라고 말하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함께 나눔으로써 사회복무요원으로서의 자부심과 기쁨이 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한편 함께 자리한 정석환 병무청장은 참석자들에 대하여 격려와 감사를 전하며 “병무청은 지역사회 최일선에 배치되어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이 국민들로부터 따뜻한 관심을 받으며 성실하게 복무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였습니다. <끝>
첨부파일
보도자료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병무청, 7. 26.~8. 3.까지 전국 병역판정검사장 정기점검 휴무 시행
이전글 ▼ 호우 피해 특별재난지역 거주 병역의무자, 입영일자 등 연기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