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무뉴스 > 보도·설명자료 > 보도자료

병무뉴스
NEWS

보도자료

병무청의 언론보도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에 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최종 수정일, 조회수, 본문내용, 부제목1, 부제목2, 무제목3, 담당자 성명, 담당자연락처, 담당자이메일, 엠바고, 첨부자료에 대한 내용을 제공
제목 동원병력 안전 수송을 위해 한자리에 모이다!
작성자 : 동원관리과 작성일 : 2023-05-18 최종 수정일 : 2023-05-18 조회수 : 758
동원병력 안전 수송을 위해 한자리에 모이다!
- 재난안전통신망 활용, 병무청·군·경찰 합동 동원병력 호송훈련 실시 -
- 전·평시 대비 동원병력 안전성 보장을 위한 호송체계 점검 -

  병무청(청장 이기식)은 16일 전·평시 동원병력 안전성 확보 및 호송 역량 강화를 위해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한 군 호송단, 경찰 등 유관기관 합동 호송훈련을 실시했다.
 
  병무청은 그동안 자체적으로 수송훈련을 해왔으나 전·평시 동원병력의 안전성 보장을 위해 처음으로 유관기관까지 확대하여 호송훈련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합동 호송훈련은 동원훈련 병력 400여 명이 탑승한 수송차량 14대에 대해 서울, 부산, 안산 3개 지역에서 동시에 실시되었다.

  특히, 이번 훈련을 위해 기관별 전시 임무를 사전에 확인·점검하였다. 이어 훈련 당일에는 경찰이 병력 집결지 주변 교통통제 및 질서유지 임무를 수행하고, 군 호송단은 병력수송차량에 대해 집결지부터 소집부대까지 호송 임무를 수행하는 등 전시 임무에 대한 실전적 훈련을 하였다.
 
  한편, 부산지역의 경우에는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를 활용한 점검 외에도 이기식 병무청장이 중간집결지에서 훈련장까지 예비군 수송차량에 함께 탑승하여 이동하면서 부산지역 훈련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동원훈련에 참석한 예비군 및 군 호송단, 경찰 등 훈련 관계자를 격려하였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이번 합동 호송훈련과 같이 관계 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재난상황을 대비한 병력 호송체계를 함께 점검하고 효율적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의미가 크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재난안전 통신망을 활용한 유관기관 합동 호송훈련을 지속 추진하는 등 동원병력의 안전한 수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끝.
첨부파일
보도자료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병역면탈 조장정보, 시민이 직접 찾는다!
이전글 ▼ 병역진로설계, ‘미래를 향한 날개를 달다’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