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무뉴스 > 보도·설명자료 > 보도자료

병무뉴스
NEWS

보도자료

병무청의 언론보도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에 대한표이며 제목, 작성자,작성일 ,조회수,첨부자료,부제목1,부제목2,무제목3,담당자 성명,담당자연락처,담당자이메일,엠바고에 대한내용을 제공
제목 병무청장, 육군 제1군단 방문 자원병역이행 모범병사 격려
작성자 : 현역입영과 작성일 : 2020-11-10 최종 수정일 : 2020-11-10 조회수 : 803

          병무청장, 육군 제1군단 방문 자원병역이행 모범병사 격려


            - 2007년부터 각 군 협조를 받아 매년 축하행사 실시

            - 질병치유 및 영주권 사유 자원병역이행 모범병사 100명 선발

            - 올해는 코로나19로 모범병사 부대를 직접 방문, 격려




 
□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10일 경기 고양에 위치한 1군단을 방문, 현역복무 중인 ‘자원병역이행 모범병사’와 간담회를 갖고 격려하였습니다.
 
□ 병무청은 각 군의 협조를 받아 2007년부터 매년 ‘자원병역이행 모범병사’ 100명을 초청하여 자원병역이행자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격려하는 축하행사를 실시, 올해 열 네번째를 맞이합니다.
 
   ○ 축하행사는 현충원참배 및 전통문화 체험 등 2박 3일간 실시되었으나, 아쉽게도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초청행사를 생략하고 모범병사 소속부대에서 실시하는 자체 격려행사로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 이번 방문은 자긍심을 가지고 현역복무를 하고 있는 자원병역이행자를 격려하는 등 현장에서 직접 병사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 자원병역이행자는 매년 1,500여명으로 국외영주권을 취득해 입영연기 후 병역이행을 면제받을 수도 있으나 자진 귀국하여 병역이행을 선택한 사람과, 질병 사유로 4급 보충역 또는 5급 전시근로역으로 병역처분을 받아 현역으로 복무할 의무가 없음에도 치료 후 입영한 사람을 말합니다.
 
□ 올해는 2019년도에 입영한 자원병역이행자 1,489명(영주권 취득 603명, 질병치유 881명) 중 모범적인 군복무와 공적을 인정받아 각 군 참모총장으로부터 추천받은 모범병사 100명을 선발하고, 그 중 15명에게는 병무청장 표창장이 수여됩니다.
 
□ 올해 병무청장 표창을 받은

   ○ 하유민(22세) 상병은 어릴 적 중국으로 이민을 갔지만 “국가를 잃은 민족에게는 미래는 없다”는 아버지의 말씀을 되새기며 국방의 의무를 선택하였고,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른 위기 상황에서도 인천공항 통역병으로 지원하여 4개월간 적극적으로 임무를 수행한 바 있으며, 전역 후에도 “국가적 위기상황이 오면 언제든지 국가에 이바지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 ’슈퍼굳건이‘제도를 통해 체중조절을 하여 현역복무를 하게 된 정성완(22세) 상병은 “국가유공자이신 할아버지처럼 국가의 방패가 되고 싶었고, 국방의 최전선에서 헌신하며 명예를 소중히 여길 뿐이다”라고 자원입대 동기를 밝혔습니다.
 
□ 모종화 병무청장은 “병역의무를 스스로 지원해서 당당히 현역으로 복무중인 병사들이 자랑스럽고 감사하다.”고 전하며, “성실히 병역을 이행하는 사람들이 우대받고 존중받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끝>
 
첨부파일 hwp 파일 20201110 보도자료_육군 제1군단 방문 자원병역이행 모범병사 격려 (1849Byte, download : 65)
공지사항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2021년 사회복무요원 재학생입영원 접수 실시
이전글 ▼ 2021년도 입영대상 카투사(KATUSA) 공개선발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