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무뉴스 > 보도·설명자료 > 보도자료

병무뉴스
NEWS

보도자료

병무청의 언론보도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에 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최종 수정일, 조회수, 본문내용, 부제목1, 부제목2, 무제목3, 담당자 성명, 담당자연락처, 담당자이메일, 엠바고, 첨부자료에 대한 내용을 제공
제목 내 집에서 군 지원 면접 본다!
작성자 : 현역모집과 작성일 : 2021-02-01 최종 수정일 : 2021-02-01 조회수 : 3057
내 집에서 군 지원 면접 본다!
 
-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육군기술행정병·공군 화상면접 전면 실시 -


□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육군, 공군 모집병 면접전형을 전면 비대면 화상면접으로 전환하여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 기존에는 모집병 지원자가 직접 방문하여 면접을 치러 원거리 거주자 등의 불편함이 컸고, 코로나19 심각단계 이후에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면접을 잠정 중단하였습니다.
 
□ 이에 병무청에서는 지난해 7월부터 비대면 방식의 화상면접을 도입하여, 공군병 지원자부터 시범 운영하였습니다.
 
  ○ 화상 면접을 경험한 3,321명 지원자에게 설문조사한 결과도 긍정적인 평가입니다. 응답자의 85.8%가 만족 이상으로 답변하였습니다.
 
  ○ 만족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병무청 면접장까지 방문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 절약(64.5%), ▲대면 면접보다 부담감이 적음(29.4%)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 설문대상 / 응답인원 : 3,321명(’20. 7월~12월 화상면접 실시자) / 1,643명
 
□ 육군 기술행정병에 지원한 김ㅇㅇ(20세)은 “면접에 참석하려면 전남 해남에서 광주전남지방병무청까지 2~3시간은 걸리는데, 집에서 면접할 수 있어 너무 편안했다.”라며, “긴장감도 덜해 면접을 더 잘 치른 것 같고, 코로나19 감염 위험도 없어서 매우 만족했다.”라고 말했습니다.
 
□ 모집병 화상면접은 병무청 누리집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행안부 온나라 영상회의시스템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PC 등 장비가 없는 사람은 휴대폰 영상통화도 가능합니다.
 
□ 병무청에서는 화상면접 경험이 없는 병역의무자들을 위해 프로그램 사용법, 영상·음향 장치 설정 등을 사전에 익힐 수 있도록 ‘면접자용 매뉴얼’을 병무청 누리집 또는 개별 안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 또한, 2월중 병무청 누리집, 유튜브에 화상면접 가이드 동영상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 모종화 병무청장은 “앞으로 화상면접 전용 앱 개발 등 모바일 기반 화상면접 시스템을 구축하여 코로나19 이후에도 비대면·온라인 방식의 면접전형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며, “화상면접을 활성화하여 군에서 필요한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 한국판 뉴딜의 비대면 산업육성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끝>
첨부파일 hwp 파일 20210201 보도자료_내 집에서 군 지원 면접 본다 (467Byte, download : 107)
pdf 파일 20210201 보도자료_내 집에서 군 지원 면접 본다(등록) (166Byte, download : 66)
보도자료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병역판정검사 올해부터 어떻게 달라지나?
이전글 ▼ 병역이행자에게 희망을 주는 "참 고마운 병원" 현판 수여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