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무뉴스 > 보도·설명자료 > 보도자료

병무뉴스
NEWS

보도자료

병무청의 언론보도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에 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최종 수정일, 조회수, 본문내용, 부제목1, 부제목2, 무제목3, 담당자 성명, 담당자연락처, 담당자이메일, 엠바고, 첨부자료에 대한 내용을 제공
제목 정석환 병무청장, 2021년 청춘예찬 기자단과 소통의 시간 가져
작성자 : 대변인실 작성일 : 2021-06-03 최종 수정일 : 2021-06-03 조회수 : 871
정석환 병무청장, 2021년 청춘예찬 기자단과 소통의 시간 가져
- 국민과 직접 소통을 위해 학생, 부모 등 40명의 기자단 구성 -
- 전국 병역이행 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국민 눈높이에서 전달 -


□ 정석환 병무청장은 6월 3일 서울 소재 공군호텔에서 2021년도 병무청 ‘청춘예찬 기자단’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병무청은 다양한 계층과의 소통 채널을 확보하고 현장 중심의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학생, 병역이행자의 부모 등으로 구성된 ‘청춘예찬 기자단’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 올해 13기째를 맞이한 ‘청춘예찬 기자단’은 영상(10명), 학생(12명), 부모(10명), 곰신(8명) 등 4개 분야에 4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 입영부대,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 등 전국 병역이행 현장의 생동감 있는 모습과 병역의무자 및 그 가족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 국민과 소통해 나가고 있습니다.
 
  ○ 더불어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서비스 확대’, ‘입영판정검사 도입’ 등 공정병역 구현과 국민편익을 위해 개선한 병무행정의 주요 정책과 현안들도 국민의 입장과 시각에서 전달할 예정입니다.
 
□ 올해 부모기자로 선발된 이명희(49세) 씨는 “작년에 아들이 군에 입대하여 성실히 복무중에 있는데, 대한민국 모든 부모님의 입장에서 군 복무 관련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겠다.”며 기자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습니다.
 
□ 또한, 현재 남자친구가 군 복무 중인 곰신기자 정지호(21세)씨는 “남자 친구가 건강하게 군 복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전국의 곰신들과 함께 청춘들의 당당한 병역이행을 응원하겠다.”며 선발 소감을 전했습니다.
 
□ 이날 ‘청춘예찬 기자단’과 첫 만남을 가진 정석환 병무청창은

  ○ “‘청춘예찬 기자단’이 전국의 병역이행 현장 구석구석을 누비며 병무청의 다양한 소식을 국민 눈높이에서 알리고 동시에 국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병무청의 대표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해 주길 기대한다.”면서,

  ○ “앞으로 기자단이 정책현장에서 느꼈던 국민 불편·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히 개선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행정에 매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첨부파일 hwp 파일 20210603_보도자료_정석환 병무청장, 2021년 청춘예찬 기자단과 소통의 시간 가져 (356Byte, download : 17)
pdf 파일 20210603_보도자료_정석환 병무청장, 2021년 청춘예찬 기자단과 소통의 시간 가져 (151Byte, download : 17)
보도자료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국외체재자 나라사랑 전자우편 인증으로 병적증명서 발급 가능
이전글 ▼ 육군·공군에 이어 해병대·해군 모집병 지원자도 화상으로 면접 본다!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