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무뉴스 > 보도·설명자료 > 보도자료

병무뉴스
NEWS

보도자료

병무청의 언론보도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에 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최종 수정일, 조회수, 본문내용, 부제목1, 부제목2, 무제목3, 담당자 성명, 담당자연락처, 담당자이메일, 엠바고, 첨부자료에 대한 내용을 제공
제목 병무청, 태풍 피해 입은 병역의무자, 입영일자 등 연기
작성자 : 현역입영과 작성일 : 2022-09-04 최종 수정일 : 2022-09-04 조회수 : 867
병무청, 태풍 피해 입은 병역의무자, 입영일자 등 연기

□ 병무청(청장 이기식)은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피해를 입은 병역의무자가 입영 일자 등의 연기를 희망할 경우 연기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 연기대상은 태풍의 영향으로 본인 또는 가족이 피해를 입은 병역의무자로, 병역(입영)판정검사, 현역병 입영, 사회복무요원 및 병력동원훈련 소집통지서를 받은 사람 중 연기를 희망하는 사람입니다.
 
  ○ 연기 기간은 병역(입영)판정검사 또는 입영(소집) 일자로부터 60일 범위 내이며, 연기신청은 전화(1588-9090) 또는 병무청 누리집(민원 포털) 및 병무청 앱 민원서비스를 통해 가능합니다.
 
  ○ 다만, 9월5일부터 6일까지 실시하는 병력동원훈련소집은 이미 일괄 연기 조치 됨에 따라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 연기가 해소된 이후에는 현역병 등은 가까운 일자에 입영 등이 가능하고, 동원훈련의 경우 재입영 또는 동미참훈련으로 전환됩니다.
 
□ 또한, 병무청은 9월 5일부터 6일까지 병역판정검사대상자의 안전을 위해 부산청, 대구경북청, 광주전남청, 대전충남청, 경남청, 중앙신체검사소 등 6개 검사장의 병역판정검사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 병역판정검사 일시 중단으로 인하여 해당 일자에 검사를 받지 못하는 대상자는 희망하는 검사 일자를 최대한 반영하여 병역판정검사를 실시 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의무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입니다.
 
□ 이기식 병무청장은 “이번 조치로 병역의무자가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고, 피해를 입은 경우 신속하게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고, 복구 후 안정된 상태에서 병역의무를 이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끝>
첨부파일
보도자료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병무청, 제19회 병역명문가 시상식 9월 15일 개최
이전글 ▼ 병무청, 정책제안 연구모임 경진대회 개최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