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무뉴스 > 보도·설명자료 > 보도자료

병무뉴스
NEWS

보도자료

병무청의 언론보도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에 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최종 수정일, 조회수, 본문내용, 부제목1, 부제목2, 무제목3, 담당자 성명, 담당자연락처, 담당자이메일, 엠바고, 첨부자료에 대한 내용을 제공
제목 병무청-한양대학교병원 병역명문가 우대협약 체결
작성자 : 혁신행정담당관실 작성일 : 2022-10-18 최종 수정일 : 2022-10-18 조회수 : 707
병무청-한양대학교병원 병역명문가 우대협약 체결
- 전국 9,447가문 대상, 진료비 등 최대 20% 할인 혜택 부여 -

□ 병무청(청장 이기식)은 18일 오후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윤호주)과 병역명문가 우대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세계 최고의 스마트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양대학교병원과의 이번 협약 체결은 3대(代)가 병역을 명예롭게 마친 병역명문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이들을 예우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 이번 협약으로 전국 9,447 가문의 병역명문가와 그 가족이 진료비와 종합검진비 등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됩니다.
   * 혜택 내용 : (20% 할인) 본인 종합검진비, 병원장례식장 사용료
                    (10% 할인) 외래 및 입원진료 본인부담금, 가족 종합검진비
 
□ 병무청은 그동안 200여 개 지자체의 조례제정과 1,200여개의 국·공립 및 민간기관과 협약을 체결하여 이용료 감면 등 우대혜택을 병역명문가에게 제공하는 등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 윤호주 한양대학교병원장은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성실한 병역이행자에 대한 예우와 병역의무자들의 편익 증진에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습니다.
 
□ 이기식 병무청장은 “양 기관의 병역명문가 우대협약에 동참해 준 한양대학교병원에 감사하다” 라며, 앞으로도 ”병무청은 성실하게 병역을 이행한 사람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끝.

 
첨부파일
보도자료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병무청, 새내기 공무원과 [나눔과 키움] 현장학습 실시
이전글 ▼ 병무청, 세계한인회장대회 참여 병무행정 홍보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