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소통마당

보도자료/언론보도

홈 사회복무연수센터 > 소통마당 > 보도자료/언론보도
사회복무연수센터보도자료에 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본문내용, 첨부자료에 대한 내용을 제공
제목 보은교육지원청-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사회복무연수센터)
작성일 2017-07-10 조회수 3149
첨부파일
충청북도 보은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오후2시,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에서 관내 12교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학기제 체험활동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는 충북 보은군 장안면에 2016년 3월 개원한 기관으로, 24개월 사회서비스 업무 위주 복무를 하는 ‘사회복무요원’의 연수를 담당하는 기관이다.

사회복무연수센터는 면적 97,910㎡에 본관, 후생관, 생활관 등 4층 5개 동으로 구성되었다. 개원이후 교육실적은 2016년에 31,145명이 전국에서 5일간씩 진행되는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2017년에는 33,720명을 교육할 예정이다. 1년 39주 동안 매주 평균 900명 내외의 사회복무요원이 교육에 참여하는 병무청 산하 전국단위 교육기관이다.

특별히 보은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의 계기가 된 것은, 매년 3만여 명의 사회복무요원 교육생 및 방문객들로 하여금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독도 수호의 중요성 인식 및 애국심을 고취하고자 본관 3층 로비에서 대강당에 이르는 104m 복도 양편에 설치한 독도 전시관(‘독도의 꿈’)이다.

보은교육지원청은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와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동참한다. 또, 초등학교, 고등학교의 진로 탐색 및 체험활동 활성화 공동사업을 도모한다. 앞으로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는 지역홍보, ‘독도의 꿈’ 전시물 관람을 통한 역사관 고취, 관내 학생들의 병무제도 이해 교육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정진유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자유학기제 활성화는 물론 학생들에게 병무제도의 이해와 독도의 꿈 전시물 관람을 통한 올바른 역사관 고취를 통하여 애국심을 고취하는 의미있는 나눔의 장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2017. 7. 7 >
 

목록

사회복무연수센터보도자료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보은 속리초등학교, 독도전시관 견학
이전글 ▼ 사회복무연수센터 교육 체험수기,UCC 공모전 개최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