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경남지방병무청 > 소식·정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지방병무청의 언론보도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경남지방병무청 보도자료에 대한표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첨부자료에 대한내용을 제공
제목 경남병무청, 하반기 해군입영문화제 개최
작성자 : 김화경 작성일 : 2018-10-15 조회수 : 3460
□ 경남지방병무청(청장 이계용)은 15일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소재한 해군교육사령부 대연병장에서 “하반기 해군입영문화제”를 개최하였다.
 
◯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나라의 부름에 당당하게 임하는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출발과 도전을 응원하고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2011년도부터 시작되었으며,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마친 후에 가족의 품으로 건강하게 돌려보내겠다는 군과 병무청의 약속의 장이기도 하다.
 
□ 이날 주요 행사로는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느끼게 되는 ‘부모님 업고 걷는 길’, 가족들의 애틋한 마음을 전하는 ‘사랑의 엽서쓰기’, 병무청 캐릭터 굳건이와 함께하는 ‘추억의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더불어 해군 의장대 동작시범 및 팝페라, 성악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입영현장을 찾은 입영장정과 환송 온 가족, 친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아울러, 사전행사로 “SOS 입영센터” 및 “해군 훈육상담소” 운영을 통해 군 복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고, 해군 신병교육대대 생활관 및 식당 공개를 통해 장병들의 생활을 간접적으로 느껴보는 시간을 제공했으며, 지역 관광상품 안내 및 특산물 전시·홍보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민·관·군 협업을 기반으로 입영자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하였다.
 
□ 경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당당하게 군 생활을 시작하는 젊은이들과 가족에게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입영자와 가족들의 부담감과 불안감을 해소하고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젊은이들이 병역의무이행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hwp 파일 20181015_경남병무청, 하반기 해군입영문화제 개최 (4934Byte, download : 517)
공지사항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경남병무청, 지자체 병무담당 입영문화제 현장체험 실시
이전글 ▼ 경남병무청, 후반기 국방병력동원 발전회의 열어
병무민원상담
  • 전화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