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서울지방병무청 > 소식·정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지방병무청의 언론보도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지방병무청 보도자료에 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최종 수정일, 조회수, 본문내용, 첨부자료에 대한 내용을 제공
제목 서울지방병무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작성자 : 운영지원과 작성일 : 2020-11-17 최종 수정일 : 2020-11-17 조회수 : 873
서울지방병무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 강북구청 최영태 사회복무요원 -

□서울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은 28일(수) 청사 내 청장실에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 표창의 주인공은 독거어르신 도시락을 배달하던 중 어르신의 사망을 의심하고 빠르게 신고하여 고독사를 예방한 강북구청 최영태 사회복무요원이다.
 
□ 최영태 요원은 지난 6월 25일 오전 10시 30분경 독거어르신에게 제공되는 도시락을 전달하기 위해 어르신 가정에 방문을 하였으나 인기척이 느껴지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했다.

□ 이에 어르신이 사망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 수유1동 주민센터 복지담당 직원에게 유선으로 상황 보고 후 즉시 119응급구조대 및 경찰에 신고하였다.
 
□ 119응급구조대 및 경찰의 입회 하에 확인한 결과 어르신은 당일 오전에 사망한 상태인 것으로 추정되었다. 최영태 요원이 당황하지 않고 매뉴얼대로 대처한 결과 사망 후 72시간 내에 어르신을 발견하여 고독사를 예방한 것이다.
 
□ 최영태 요원은 “이렇게 과분한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사회행복요원이라는 이름에 걸맞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복무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임재하 서울지방병무청장은 표창장을 수여하면서 “서울지방병무청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보이지 않는 사회 곳곳에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무요원의 미담 사례를 발굴하고 표창하여 사회복무요원이 긍지와 보람을 갖고 성실히 병역 이행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첨부파일 pdf 파일 201028 서울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247Byte, download : 175)
공공누리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서울지방병무청 보도자료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서울병무청, 엔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이전글 ▼ 서울병무청, 병적증명서 무인민원발급 실태 점검 실시
병무민원상담
  • 전화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