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짓기
은상○○초 6 김나영 -나라를 위한 영웅들-
하늘에 어둠이 깔리면 우린 이불 속으로 들어가지만, 반대로 밖으로 나가는 사람들이 있다. 이 사람들은 우리의 안전을 위해 밤낮으로 일한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 하루하루를 긴장 속에서 살아가는 이 영웅들을 우리는 군인이라 부른다.

군인들은 아주 오래전부터 우리를 보호해 왔다. 요즘엔 텔레비전 예능프로그램이나 드라마, 뉴스 등에서 군인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쉽게 알 수 있다. 군인들이 하는 일들은 모두 힘들고 어려운 일들뿐이다. 계속되는 훈련과 체력단련으로 쓰러질 것만 같지만, 그들은 절대 쓰러지지 않는다. 만약 쓰러진다 해도 다시 일어난다. 오직 나라를 위해서 그들은 끝까지 버틴다. 힘들어도 우리의 안전을 위해 또다시 싸운다. 그래서 군인들은 적과만 싸우는 것은 아니다. 군인들은 자신과 싸우기도 한다. 보통 사람들은 한계를 만나면 포기하지만 그들은 자신의 한계를 깨닫고, 그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다시 일어난다. 이런 군인들의 끈기와 노력은 우리가 본받아야 한다.

우리 동네에는 부대가 많아서 군 가족들이 많은 편이다. 우리 가족도 그 중 한 가족이다. 우리 아빠는 매일 새벽, 내가 일어나기도 전에 부대로 가시고, 그날 밤늦게나 다음날 새벽에 들어오신다. 물론 아예 들어오시지 않는 날도 있다. 처음엔 아빠가 그렇게 오랫동안 무슨 일을 하시는지조차 잘 모르고 있었다. 몇몇 친구들은 군 가족인 나보다 군인들에 대해 더 잘 알고 있었다. 난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지금까지 아빠가 하시는 일에 너무 무관심했던 건 아닌지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그러다 텔레비전에서 군인들이 나오는 예능프로그램을 보게 되었고, 군인이 정말 힘든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 아빠도 저런 일을 매일 해오셨을 것이다. 그래도 아빠는 참 뿌듯할 것 같다. 세상에서 가장 멋진 일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 친구들 중에는 여군이 되고 싶어 하는 친구들이 많다. 이유는 저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이 아버지를 따라서 또는 멋져 보여서이다. 가끔가다 길에서 여군들을 볼 때가 있는데 정말 멋지다. 게다가 요즘 여군들은 정말 예쁘다.
내 생각에는 그들의 용기가 그들을 아름답게 하는 것 같다.

나 최근에 슈퍼영웅들이 나오는 영화를 보게 되었는데, 대단했다. 남자아이들이 슈퍼영웅들에 열광하는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영화 속 슈퍼영웅들은 대부분 모두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그들의 초능력을 사용하여 세계를 구해낸다. 무언가를 구해낸다는 점에서 슈퍼영웅들과 군인들은 같다. 하지만 난 군인들이 이런 슈퍼영웅들 보다 더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슈퍼영웅들도 체력이 필요하지만, 그들은 초능력이 있기 때문에 군인들 보다는 체력이 덜 필요할지도 모른다. 초능력을 쓸 수 없는 군인들은 초능력 같은 힘을 내기 위해 더 노력한다.
매일 치밀하게 작전을 짜고, 죽도록 훈련한다.

군인이라고 하면 다들 나라를 지키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이 말도 맞긴 맞지만, 군인들은 그저 나라를 지키는 사람에서 그치지 않는다. 군인들은 우리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영웅들이다. 오직 우리를 지켜내겠다는 마음만으로 초능력 같은 힘을 내는 그들은 나라를 위한 영웅들, 바로 군인들이다. 군인들, 나의 영웅들, 당신들이 있기에 오늘도 이 세상은 안전합니다.

이전 다음
Copyrightⓒby MM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