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역명문가 > 병역명문가 2019 > 축하메시지 > 병무청장식사

병무청장식사

병무청장 사진

안녕하십니까? 병무청장 기찬수입니다.

먼저, 존경하는 이낙연 국무총리님과 이 자리를 빛내주기 위해 참석하신 내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이신 병역명문가 여러분의 영예로운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올 해로 십육(16)회째를 맞이하는 병역명문가 시상식은, 할아버지로부터 손자에 이르기까지 3대 모두가 단 한사람도 빠짐없이 현역복무를 마친 가문을 선정해, 대를 이은 나라사랑에 감사하고 병역의 숭고함을 드높이기 위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올해는 현역 복무인원이 가장 많은 가문과 함께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광복군 출신 가문을 대통령 표창 가문으로 선정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 합니다.

존경하는 병역명문가 여러분! 우리 대한민국이 튼튼한 안보의 토대 위에 오늘 날의 눈부신 발전을 이룬 것은 자신에게 주어진 임무를 묵묵히 수행하신 병역명문가 여러분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병역명문가 여러분께서는 일신의 편안함을 추구하기보다는 선공후사(先公後私)의 정신으로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를 먼저 고민하고 실천한 참다운 애국지성(愛國之誠)을 보여주셨고, 이러한 정신을 후손들이 본받아 자발적이고 명예로운 병역이행을 가풍으로 이어가는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며 애국자입니다.

자랑스러운 병역명문가 여러분! 국가는 여러분들과 같이 병역을 성실하게 이행한 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분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법과 원칙이 바로 선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문화 조성을 통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더욱 진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병역명문가 시상식에 참석하여 주신 이낙연 국무총리님과 내빈 여러분,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이신 병역명문가 여러분께 감사와 축하를 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5. 23.

병무청장 기 찬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