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그림글짓기 공모작
어린이 나라사랑 전시관
글짓기 수상작
이전
해외입상 중국 천진 한국국제학교 6학년 전○○ 군인아저씨, 감사합니다.
나도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여군이 되겠다고 다짐하며, 군인아저씨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편지를 써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군인아저씨. 저는 6학년 전세현이라고 합니다.
 제가 오늘 군인아저씨께 편지를 쓰는 이유는 군인아저씨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예요. 군인아저씨, 정말 감사합니다.
 아저씨들께서 밤낮으로 대한민국을 지켜주신 덕분에 다른 나라들이 우리나라를 쳐들어오지 못해요. 이 세상에서 힘든 직업 중 하나가 군인이라는데 그 힘든 직업을 가지고 계신 아저씨들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군인이라는 직업은 다른 어떤 직업보다도 목숨을 걸고 일하는 위험한 직업이기 때문에, 그 어떤 직업보다도 힘든 일을 해내는 아저씨들이 참 자랑스럽다고 저는 생각해요. 특히 전쟁이나 군복무 중에 돌아가신 군인아저씨들은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바가 정말 위대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분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현재의 대한민국이 어땠을지 상상도하기 싫습니다.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계시는 군인아저씨, 어떤 사람들은 군대에 가기가 싫어서 일부러 몸을 다치게 하여 군 면제를 받거나 군 생활을 견디지 못해 탈영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만큼 국방의 의무를 다한다는 것은 힘든 일이라 생각합니다. 아저씨들께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모습이 바로 나라를 사랑하는 가장 큰 실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나라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로 우리나라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스스로 자랑스럽다고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저씨를 본받아서 지금 현재에 아무리 하기 싫은 일이 있더라도, 내가 꼭 해야 하는 일이니까 참고 해야겠어요. 묵묵히 참아내며 현재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이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군인아저씨들처럼 지금 저는 학생이니까 꼭 해야 하는 일은 공부이고, 공부를 반드시 열심히 해야겠죠?
 어른이 되어서는 나라를 위해서는 목숨도 아끼지 않으시는 군인아저씨들을 본받아 여군이 되고 싶습니다. 10년 혹은 20년 후 저도 군인아저씨들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 받는 여군이 되어 있도록 몸도 마음도 건강히 하고, 물론 공부도 열심히 할 것입니다. 그리고 군인아저씨들처럼 봉사정신과 희생정신도 더 많이 키울 것입니다. 그리고 군인이 되려면 겁도 없어야하기 때문에 겁도 없애고 무서움이 없는 여군이 될 것입니다. 군인아저씨들처럼 우리나라를 위해 자신이 가진 것을 다 내놓을 수 있는 그런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여군이 되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을 안전하고 열심히 지켜주시는 우리나라의 군인아저씨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다음


해외입상 중국 천진 한국국제학교 6학년 전○○ 군인아저씨,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