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역명문가 > 병역명문가 2022 > 축사 > 대통령축사

대통령축사

제19회 병역명문가 시상식 서면축사

 

병역명문가 여러분, 영예로운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금의 자유롭고 평화로운 대한민국은 대를 이어 묵묵히 나라를 지켜온 병역명문가 여러분들의 용기와 헌신 위에 서 있는 것입니다.

병역명문가의 나라사랑 정신은 나라가 어려울 때 더욱 빛을 발휘하였고,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은 우리 국민에게 큰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정부는 병역명문가의 숭고한 헌신을 받들어 국제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존경받는 나라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병역명문가 한분 한분의 땀과 열정이 우리 군을 ‘국민의 군대’로 만들어냈습니다. 대한민국 청춘들이 병역을 보람있게 여길 때 ‘국민의 군대’는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병역이 사회진출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가를 위해 희생한 병역명문가를 기억하고 명예를 더욱더 드높이겠습니다. 지방자치단체와 민간분야와도 적극 협력하여 병역명문가 예우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올해는 사상 최다인 1,816가문의 8,985명이 병역명문가로 선정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대를 이어 나라사랑을 실천한 병역명문가가 더 많이 탄생하기 위해 병역이행에 대한 사회적 존경과 예우가 정착되도록 할 것입니다.

정부는 공정한 병역 문화가 뿌리내리고, 청년들이 병역 이행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올해 병역명문가로 선정되신 한분 한분께 거듭 축하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9월 15일

대한민국 대통령 윤 석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