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무뉴스 > 보도·설명자료 > 보도자료

병무뉴스
NEWS

보도자료

병무청의 언론보도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에 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최종 수정일, 조회수, 본문내용, 부제목1, 부제목2, 무제목3, 담당자 성명, 담당자연락처, 담당자이메일, 엠바고, 첨부자료에 대한 내용을 제공
제목 병무청, 자원병역이행 모범병사 격려행사 개최
작성자 : 현역기획과 작성일 : 2025-09-15 최종 수정일 : 2025-09-15 조회수 : 66
□ 병무청(청장 홍소영)은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현역 복무 중인 자원병역이행 모범병사 100명을 초청하여 격려행사를 진행한다.
 
□ ‘자원병역이행 모범병사 격려행사’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2007년부터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 이번 격려 행사는 2박 3일 동안 대전, 공주 일대에서 역사문화탐방, 표창장 수여, 축하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상은 질병 등으로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상이거나 외국 영주권자로 병역이 면제될 수 있음에도 현역복무를 선택한 병사들 중에서 선발되었다. 이처럼 자진해서 현역으로 입영한 인원은 2007년부터 현재까지 23,144명에 이른다.
 
□ 올해 초청된 병사는 자원병역이행 병사 중 모범적인 군복무와 공적을 인정받아 각 군 참모총장으로부터 추천받은 병사들로, 이 중 1명에게는 국방부장관, 15명에게는 병무청장 표창장이 수여된다.
 
○ 국방부장관 표창장을 받은 이승환 병장은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이나, 군 복무를 통해 성장하는 친구들을 보며 자원입대를 결심했다. 꾸준한 치료로 질병을 극복하고 현재 운전병으로 복무 중이며, 수송연대 교육성적 최우수로 평가받은 바 있다.

○ 병무청장 표창장을 받은 이건 병장은 일본에서 태어나 성장하였지만, 조부, 부, 친척들이 해병대 복무를 마친 경험을 듣고 자라며 본인도 당연히 해병대를 선택했다. 힘들 때마다 조부의 비석에 새겨진 ‘나는 할 수 있다’라는 해병대 정신을 떠올린다. 전우애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해병대 복무를 인생에서 가장 값진 시간이라 자부했다.
 
□ 홍소영 병무청장은 당일 행사에서 ”나라사랑의 마음과 당당한 선택으로 군복무를 자신의 성장의 기회로 삼은 병사들의 용기에 깊은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병역을 성실히 이행하는 사람이 예우받는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글 ▼ 2026년도 입영대상 카투사(KATUSA) 공개 선발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