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역이행안내 > 재학생(입영연기,입영원) > 재학생 입영원 취소 및 변경

병역이행안내
INFORMATION

재학생 입영원 취소 및 변경

재학생 입영신청서의 취소 및 변경

개요

  • 보충역 재학생이 입영신청(선택)을 하였으나 학업을 계속하고자 하는 사람은 입영신청(선택)의 취소를, 입영희망시기를 변경하고자 하는 사람은 희망시기를 변경할 수 있는 제도
    • 현역병입영대상자는 다음연도 입영월 본인선택원 취소 및 변경제도 운영

신청시기

취소신청 :
소집일 전일까지
변경신청 :
소집통지 전까지

신청방법

  • 병무청 「병무민원포털」 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지방병무청 고객지원과(민원실)에 직접 또는 팩스로 신청
    • 사회복무요원 : 「병무민원포털-사회복무바로가기

구비서류

  • 병역판정검사·병역이행일자 변경신청서
    • 병무청 「병무민원포털-민원서식바로가기에서 출력 가능

유의사항

  • 재학생입영신청 취소 : 정해진 소집일자로부터 60일 이내의 사람이 취소하면 2개월 경과 후 다시 재학생입영신청
    가능
  • 재학생입영희망시기 변경 : 1회에 한해 변경 가능하며, 변경 신청 후 소집일자로부터 60일 이내의 사람은 재학생
    입영신청 취소 제한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