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무뉴스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병무청의 언론보도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에 대한표이며 제목, 작성자,작성일 ,조회수,첨부자료,부제목1,부제목2,무제목3,담당자 성명,담당자연락처,담당자이메일,엠바고에 대한내용을 제공
제목 병무청, ‘민원상담 챗봇 이름 공모전‘ 개최
작성자 : 정보기획과 작성일 : 2019-09-30 조회수 : 4297

         병무청, ‘민원상담 챗봇 이름 공모전‘ 개최

        -
9월 30일부터 10월 5일까지 6일간 접수

        - 입상자 최우수상(1명, 30만원), 우수상(2명, 각 10만원) 선정



 

□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9월 30일부터 10월 5일까지 6일간 ‘민원상담 서비스를 담당할 채팅로봇(이하 챗봇*)’의 이름을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 챗봇 : 문자 또는 음성으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인공지능


□ 공모명은 “언제나 친절하고 정확한 병무청 민원상담 챗봇의 이름을 지어주세요“입니다.


□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병무청 누리집에 게재된 양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mmachatbot@korea.kr)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 제출작은 공모 주제에 대해 대표성·충실성·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월 중에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에게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은 병무청장 상장이 수여됩니다.


□ 병무청은 올해 전자정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습니다.

  ○ 인공지능 기반의 민원상담 챗봇에게 병무행정에 관한 민원상담 관련   지식을 학습시켜 2020년부터 365일, 24시간 상담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 기찬수 병무청장은 “이번 ‘챗봇’ 이름 공모전에 많은 국민의 참여를 바란다. 특히, 병무청의 주고객인 젊은 세대들이 창의력을 발휘하여 ‘챗봇’ 이름을 지어 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 본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관련 문의는 병무청 정보기획과(☎042-481-2685)로 하면 됩니다.  끝.


사진은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병무청]
공모전 홍보 포스터

첨부파일 hwp 파일 20190930 민원상담 챗봇 이름 공모전 개최 (3588Byte, download : 141)
공지사항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국외체재자 대상 전자우편 본인확인 방식 전면 도입
이전글 ▼ 병무청, 아프리카 돼지열병·태풍 등 재난피해자 입영연기 등 적극 처리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