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무뉴스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병무청의 언론보도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에 대한표이며 제목, 작성자,작성일 ,조회수,첨부자료,부제목1,부제목2,무제목3,담당자 성명,담당자연락처,담당자이메일,엠바고에 대한내용을 제공
제목 군 운전경력으로 자동차보험료 할인받기 편리해진다!
작성자 : 동원관리과 작성일 : 2019-11-18 조회수 : 690

         군 운전경력으로 자동차보험료 할인받기 편리해진다!

       - 11월 18일부터 군 운전경력 서류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

       - 연간 보험료 할인액 1인 평균 13만원, 3만4천여명 혜택 예상




□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군에서 운전특기로 복무하고 전역한 사람들이 자동차 보험 가입시 별도의 구비서류 없이 군 운전경력을 확인받을 수 있도록 자료 공유시스템을 보험개발원과 공동으로 구축하여 오는 11월 18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개선으로 연간 군 운전경력자 3만 4천여명이 평균 13만원의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할인액은 약 44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그동안 군 운전경력에 따른 자동차 보험료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이 직접 병무청에서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아 보험사에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 병무청은 이런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해 올해 1월부터 보험개발원, 행정안전부 등과 함께 군 운전경력자료 공유체계를 마련, 자동차 보험가입 신청 시 개인정보 제공 동의만 하면 병적증명서를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군 운전경력에 따른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서비스 대상은 2014년 이후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에서 운전병으로 전역한 사람이 해당됩니다.

 □ 기찬수 병무청장은 “앞으로도 국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개발과 제도개선을 통하여 적극행정이 병무행정의 새로운 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끝>



 
첨부파일 hwp 파일 20191118 군 운전경력으로 자동차보험료 할인받기 편리해진다 (288Byte, download : 114)
공지사항에 대한 다음글과 이전글의 제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글 ▲ 병무청, 배재대와 사회복무 경험 학점인정 업무협약
이전글 ▼ 병무청, 수능시험일 병역판정검사 휴무
병무민원상담
  • 전화번호 1588-9090
  •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정보 :
  • 담당자명 :
  • 자료기준 :
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